최첨단 전자상거래
Shopify 파트너 프로그램: 앉아 있는 Mote의 팀
Shopify 파트너 프로그램은 프리랜서와 에이전시가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 Shopify 파트너로서 Mote에서 어떻게 비즈니스를 확장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.
Sara Mote는 자신을 사업가가 아닌 새로운 예술 형식의 선구자로 여깁니다.
"저희가 구축하는 제품에는 기능이 있지만 결국 웹 디자인도 조각처럼 미술로서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." Sara는 말합니다. "저는 우리가 지금 실제로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것을 믿습니다."
어릴 적 Sara는 구독하던 Vogue 잡지 페이지에서 본 오트 쿠튀르 디자인에 빠져있었고 패션 업계에서 일하는 것이 유일한 목표였습니다. 또한 중학교 때 코드를 배우면서 유년 시절부터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.
결국 고향인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있는 예술 학교로 진학한 Sara는 그곳에서 벨기에에서 온 Rembrant Van der Mijnsbrugge를 만났습니다. 당시 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공부를 막 마치고 그래픽 디자인 세계에 전념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. 이 둘은 바로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.
"저희는 둘 다 사람들이 한곳에서 학교에 다니고, 직장을 잡고, 정착하는 고향에서 자랐습니다. 주변의 모든 사람이 만족하며 지냈지만, 저희는 아니었죠." Sara는 말합니다.
저희는 세계를 보고 싶었고 서로 통했던 이유도 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.
5년 뒤, LA 고급 부티크의 패션 바이어로서 성공적인 근무 후 Sara는 Rembrant와 기업 프리랜서로 전업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. 주요 업무로 선택한 전자상거래 프로젝트는 이 둘의 소매업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 결합된 전문 분야에 자연스럽게 맞아떨어졌습니다."전자상거래를 좋아하는 이유는 모든 프로젝트에서 한계점에 가깝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" Sara는 말합니다.
두 사람은 온라인 상거래가 미래라고 생각했고 그 선두에 서기를 간절히 원했습니다.
여기에 Annamarie Orsi가 합류합니다.
조지아의 작은 마을에서 온 Annamarie는 미술과 사진 경력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Rembrant와 Sara는 즉각적으로 Annamarie에게 예술가의 안목을 넘어선 특별한 점을 발견했습니다. 바로 아방가르드를 향한 불꽃이었습니다.
"저희는 안주를 찾지 않습니다.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. 안전지대를 약간 벗어나 있을 때 성장하는 유형의 사람들이죠." Rembrant가 설명합니다.
마음이 맞는 다른 사람을 찾았다는 흥분감에 세 사람은 모두 새로운 협력적 모험을 갈망하게 되었습니다. Sara와 Rembrant는 기업 프리랜서에서 방향을 바꾸어 Annamarie와의 작업에 집중했습니다.처음에는 종종 맞춤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개발했지만, Shopify로 작업하며 자신들이 협업한 창의적인 브랜드의 성장에 즉각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Shopify의 매력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가장 잘하는 일을 하도록 해준다는 점입니다.
"인프라와 확장성에 대한 걱정 없이 예술과 엔지니어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" Sara는 이렇게 말합니다.


2013년에 Shopify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한 프리랜서 세 명은 틈새를 축소하고 Shopify 프로젝트에 주력하기 시작했습니다.
"이 결정은 비즈니스의 궤도를 완전히 바꿨습니다." Sara는 말합니다.
Shopify 프로젝트는 저희에게 더 많은 창의성의 자유를 가져다주었고 이 점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.
Shopify 파트너가 되어 받은 뛰어난 내용의 수많은 추천은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했고 이를 통해 모든 작업을 Shopify에서 진행하는 데 자신감을 얻었습니다. 2014년 말에 이 친구들은 디자인 중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스튜디오인 Mote를 공식적으로 설립했습니다.현재 Mote는 웹 디자인과 개발에서 놀랍도록 뛰어난 수준으로 잘 알려졌지만, 이 팀의 진정한 차별점은 미술을 이해하는 방식에 있습니다.

"저희는 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정서적 반응을 잘 알고 있습니다."
"저희 셋은 모두 예술적인 배경이 있기 때문에 인간이 예술에 대해 갖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정서적인 반응을 잘 알고 있습니다. 그러한 정서적인 반응이 저희 작업에서 일어나게 하려 합니다." Sara가 덧붙입니다.
Mote는 빠른 고객 유치를 위해 광고와 뉴스레터 팝업으로 사용자를 압도하는 데 찬성하지 않습니다. Mote 팀은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공들여 만듭니다."참여를 유도하는 온라인 경험을 만드는 데는 사람들이 그 사이트와 교류하는 방식에 관해 고려할 점이 많습니다. 저희는 거기에 어떤 예술의 형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"
Mote가 창작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 것은 자사가 추구하는 바를 이해하는 꼭 맞는 유형의 클라이언트를 찾아 협업한 것이었습니다.
Shopify는 실제로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했고 저희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. 아주 초기 단계에서부터 Mote에 적합한 클라이언트 유형을 연결해주었습니다.
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를 직접 선택하는 것은 물론, 공동의 핵심 가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은 이 세 친구에게 가장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. 하지만 그보다 큰 가치가 있는 것은 영향력입니다.
이들에게 클라이언트가 출시 후 신규 채용을 해야 할 만큼 성장세를 보인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큼 짜릿한 경험은 없습니다."이는 저희가 그랬던 것처럼 기존의 방식에서 자신의 길을 찾지 못 했을 수 있으며 아마 저희와 생각이 비슷할 젊은 사람들에게 직업을 만들어 주었다는 뜻입니다." Sara는 말합니다. "저희의 삶이 다른 사람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정말 특별합니다."
지금 무료 파트너 계정 만들기
지금 있는 곳에서 원하는 곳까지 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.